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배틀그라운드에서는 17개의 다양한 무기 및 35여개에 달하는 부속장치가 있습니다.

 

17개의 다양한 무기 중 총의 큰 종류는 AR (어썰트 라이플, 중거리)  /  SR (스나이퍼 라이플, 중-장거리)  /  SMG (기관단총, 근거리)  /  샷건 (근거리)  4분류의 무기가 있습니다.


게임상에서는 이 중 주무기는 두 종류를 장착 할 수 있는데 용도에 맞게 조합하여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근거리에서 장거리까지의 싸움, 시가전, 산악전, 개활지전 등 여러 상황이 나올 수 있으니 그에 맞게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SR(Sniper Rifle) 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한방 화력이 강력한 만큼 한계점도 뚜렷하지만, FPS 플레이어의 로망인 원샷원킬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인기가 많습니다.

 

1. AWM (에땁)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보급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으며, 게임에서 가장 높은 단발 공격력과 높은 탄속을 보유한 매우 우수한 저격소총입니다.

단발 총기 중 가장 높은 피해량(132)을 자랑하는데, 이 데미지 덕에 헬멧의 레벨에 상관없이 헤드샷으로 한방에 보내리며, 더불어 머리 이외에 팔다리나 몸에 맞으면 2발, 방탄복이 없다면 몸샷 1발로 쓰러트릴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만 보면 완벽한 총 같지만 실은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전용 탄약인 300매그넘은 보급 상자에서 같이 나오는 20발이 전부고 이 외의 방법으로는 얻을 수 없습니다.

2. M24 (엠이사, 에미사)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AWM과 마찬가지로 보급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저격소총입니다. 성능은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Kar98k 상위호환 아이템입니다. 때문에 Kar98k와 마찬가지로 2레벨 헬멧까지도 헤드샷 한방 처치가 가능하며, 피해량은 약간 더 높고 탄창식 장전 덕분에 기본 장전도 더 빠르고 대용량 탄창을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얻으면 후반엔 탄약이 부족해지는 AWM과는 달리 Kar98k와 같은 7.62mm를 사용하기 때문에 탄약 소모의 부담이 덜하고 초·중반부에 보급상자에서 얻어도 계속 쓸 수 있습니다.

3레벨 헬멧기준 헤드샷 데미지는 95를 입힙니다. 상대가 어느정도 맞은 상태거나 자기장에 있을경우에는 거의 다 죽인거라고 생각하셔도 될 만큼 강력한 총입니다.


3. Kar98k (카구팔, 잼구팔, 갓구팔 ,카구잼)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극단적인 성능 때문에 구팔 또는 구팔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탄 클립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격소총용 탄창 부착물을 장착할 수 없는 대신 장전 속도를 높여주는 전용 탄띠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1레벨은 물론 2레벨 헬멧까지도 헤드샷을 맞추면 한방에 뻗는, 한 발에 한 놈 사격이 가능합니다. 이는 솔로게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총입니다.

7.62mm를 사용해서 탄속이 느리고 이 때문에 낙차도 꽤 큰 편입니다. 거기다 헤드샷과 달리 이외의 부위에 맞추는 이른바 '몸샷'으로 죽이려면 최소 3발을 맞춰야 합니다. 참고로 상대가 방탄복을 입었다는 가정 하에서 5.56mm 계열 돌격소총은 몸샷 4~5방, Kar98k와 같은 7.62mm 탄약을 사용하는 AKM이나 Groza로 몸샷 3~4방이면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즉 Kar98k로 머리 이외의 부위를 맞출 바엔 차라리 돌격소총으로 맞추는 게 훨씬 낫다는 것이죠.

하지만 필드 / 보급에서 나오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고 보급 저격총을 먹는거 보단 안전하게 가구팔을 들어서 빠르게 전투에 참여하는게 이득이겠지요?

4. Mini14 (미니, 민희)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SKS, VSS, Mk14에 이은 4번째로 추가된 SR으로, 필드 전역에서 획득 가능하며 사격시 노리쇠 부딪히는 쇳소리가 무척 크게 나는 격발음이 일품입니다. 5.56mm를 사용해 피해량은 7.62mm를 쓰는 SKS에 비해 낮으나 탄도낙차가 보다 낮으며 탄속이 더 빠릅니다. 장탄수 또한 기본 20발에 대용량 탄창 장착 시 30발로 넉넉해 AR을 단발 사격 하는 느낌으로 쏠 수 있습니다.

다른 추가 무기들과 비교해 호평받고 있습니다. 5.56mm탄을 쓰므로 7.62mm를 쓰는 총에 비해 많은 탄을 보유할 수 있으며 반동 자체도 적고 탄창 크기도 기본 20발이므로 굳이 파츠에 얽매이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낮은 반동과 우수한 탄도로 인해 DMR이 아니라 AR과 비견될 정도로 연사 제어가 수월해 킬 결정력이 뛰어나며 실총과 다르게 명중률도 나쁘지 않습니다. 게다가 DMR 반자동 저격소총 주제에 모든 총기 중에 탄속이 1위로 990m/s입니다.

 

결국 제작진에서도 사기성을 체감한 건지 테스트 서버에서 SKS와 같이 단발 연사속도가 너프되었습니다. 지금은 손가락이 따라준다면 광클로 AR 처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를 막아둠으로서 SR로의 정체성이 더욱 확실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5. Mk14 (막십사)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M249와 같이 기본적으로 양각대가 부착되어 있는데, 엎드리면 양각대가 펴지고 반동과 탄퍼짐이 크게 줄어들지만 게임에서 엎드려서 저격소총을 쏠 일이 별로 없는 게 아쉬운 점입니다. 그리고 한방한방 저격하는 느낌보다 소총을 드는 듯한 느낌이 강한 총입니다. 보급 상자 라인업 답게 한 발당 대미지가 60으로 맞아보면 무시무시하게 피가 깎입니다. 1레벨 오토바이 헬멧을 상대로 헤드샷 원샷원킬이 가능하며 7.62mm를 사용하는 주제에 5.56mm과 거의 동일한 탄속까지 있어서 체감 명중률이 굉장히 높은편 입니다.

6. SKS (스크스, 섹슼이)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필드 드롭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필드 드롭으로 얻을 수 있는 Kar98k와 비교하면 SKS는 피해량은 훨씬 낮지만 기본 장탄수 10발에 일단 반자동이라 지속 화력이 높은 편입니다. 대용량 탄창을 부착하면 장탄수가 20발되어 볼트액션 저격소총에 비해 안정적으로 사격할 수 있습니다. 돌격소총보다 피해량이 높고 근접전 상황에서는 속사하여 3초 동안은 AKM으로 돌변하기도 합니다. 숙련도가 높을수록 잠재력이 높아지는 총기이며, 물론 속사 시에는 강한 반동과 탄 퍼짐이 동반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단점은 강한 반동과 탄 퍼짐을 보완할 저격소총용 부착물을 모두 모으는 게 매우 어렵다는 점입니다. 저격소총용 부착물은 죄다 드랍률이 상당히 낮은 편인데, 이 총에 달아야 할 파츠는 흔한 손잡이를 제외하고도 SR 총구 파츠와 SR 탄창, 칙패드와 4배율 이상 조준경의 네가지나 됩니다. 스쿼드라면 주워달라고 부탁할 수도 있고 큰 소모전 없이 파밍을 마쳤다면 전부 모을수도 있지만 이 네 파츠를 솔로나 듀오로 하면서 모두 모으는 건 밀베나 포친키 같은 드롭률 높은 지역에서 파밍해도 운이 굉장히 좋아야 할 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7. VSS (브스스)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PSO-1 4배율 조준경 + 소음기가 기본적으로 달려있고 필드에서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부착물은 탄창과 칙 패드 두 가지다. 얼핏보면 좋아보이지만 성능은 소음기와 4배율 달린 SMG 타 저격총과 매우 이질적이라 평가가 좋지 않습니다. 데미지가 AR보다 낮은 SMG 수준이고 그 대신 소음기와 4배율 조준경을 세트로 제공하는거 같습니다. 희귀한 SR용 소음기를 주지만 전반적인 성능을 고려한다면 사실상 SMG용 소음기.. 그대신 게임 내 총기 중에서 발사 소음이 가장 작지만 대신 탄속이 심각하게 느리고 화력이 매우 낮습니다.

 

2018/04/03 - [게임] - 배그 총스킨 신규 스킨 정보 확률 룩 PUBG RAIDER TRIUMPH CARATE

2018/04/03 - [게임] - 배그 SAVAGE 신규맵 정보 테스트 정보 세비즈

2018/03/07 - [게임] - 배그 스컴 상자 scom invitational crate 츄리링 교복 얻는 방법 확률 정보

2018/02/23 - [게임] - 배그 신규 상자 FEVER MILITIA 아이템 룩 확률 내용 정보 상세히 보기

2017/11/03 - [게임] - 배그 A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1/08 - [게임] - 배그 AR 파츠 부속품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1/13 - [게임] - 배그 SMG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1/26 - [게임] - 배그 SMG 파츠 부속품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1/29 - [게임] -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2/14 - [게임] - 배그 SR 파츠 부속품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자료 및 출처 : 배틀그라운드 나무위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