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SMG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배틀그라운드 배그 SMG 무기

 

배틀그라운드에서는 17개의 다양한 무기 및 35여개에 달하는 부속장치가 있습니다.

 

17개의 다양한 무기 중 총의 큰 종류는 AR (어썰트 라이플, 중거리)  /  SR (스나이퍼 라이플, 중-장거리)  /  SMG (기관단총, 근거리)  /  샷건 (근거리)  4분류의 무기가 있습니다.


게임상에서는 이 중 주무기는 두 종류를 장착 할 수 있는데 용도에 맞게 조합하여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근거리에서 장거리까지의 싸움, 시가전, 산악전, 개활지전 등 여러 상황이 나올 수 있으니 그에 맞게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SMG(Submachine Gun) 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배그 SMG 무기

기관단총은 건물 실내 등의 근거리 교전 상황 및 전투 지역 우회 후 빠른 공격, 차량 폭파 등에 효과적이며 무기를 든 채로 달리는 상황에서 이동속도 감소량이 0.1뿐이고 '무빙샷'을 시전하는 경우에도 탄 퍼짐이 심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돌격소총과 비교했을 때 기관단총 계열 무기의 '평균 연사 속도'가 더 높아서 건물 실내 싸움에선 돌격소총보다 유리합니다. 그러나 기관단총은 교전거리가 조금만 벌어져도 명중률이 바닥을 치는지라 중거리 교전부터는 써먹기 어렵습니다.

 

1. Micro UZI (마이크로 우지)

 

배틀그라운드 배그 SMG 무기

 

UMP9의 2배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연사 속도를 지닌 기관단총 / 9mm탄 / 총구, 탄창, 개머리판 (3개 파츠)  

 

 압도적인 연사 속도로 적을 단번에 제압하는 서브 머신건 입니다. 단발피해량은 두 번째로 낮고 부착물이 없다면 반동도 심하며 별도의 조준기를 장착할 수 없기에 명중률도 나쁜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대신 근접전에서 높은 연사 속도로 빠르게 적을 눕힐 수 있으며, 효과적인 위협 사격이나 이동 사격 등 기관단총의 전형적인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2. UMP9 (유엠피 나인, 엄프, 움프, 유엠피)

배틀그라운드 배그 SMG 무기

밸런스가 두루 갖춰진 고성능 서브머신건 / 9mm탄 / 총구, 손잡이, 탄창, 조준경 (4개 파츠)  

 

다른 기관단총에 비해 유효사거리가 길고 피해량은 평균 정도입니다. 그래도 돌격소총에 비해 이동 사격의 탄 퍼짐이 확연히 덜하며 반동도 아주 작아 연사로 끊어 쏘거나 점사하기 매우 좋습니다. 사용탄인 9mm 탄약은 무게도 가볍고 사용 총기가 많아서 구하기 쉬운 탄종이라 교란, 차량 폭파, 위협 사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이름그대로 다방면에서 활약이 가능한 만능 기관단총입니다. 파츠를 4개 끼울수가 있어 반동을 많이 억제 시킬수가 있으며, 소음기를 장착할수있어 근접전에 유리한 위치를 가질수있습니다.

 

 단점은 낮은 순간 화력과 애매한 사정거리입니다. 연사속도는 Micro UZI나 Vector에 비하면 느리다 보니 근접전 특화 용도로 기관단총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겐 평가가 좋지 못합니다. 교전거리가 멀어질수록 탄환의 낙차가 커지고 낮은 피해량으로 인해 돌격소총에 밀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3Tommy Gun (토미 건, 토미, 미니 건)

 

배틀그라운드 배그 SMG 무기

최대 50발 이라는 가장 많은 장탄수를 지닌 기관단총 / 45ACP탄 / 총구, 손잡이, 탄창 (3개 파츠)  

 

 SMG 대용량 탄창은 비교적 구하기 쉽기에 제압사격 시에 유리합니다. 스쿼드 경기(4인)에서는 주력 총기인 5.56mm 계열 돌격소총의 탄약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45 ACP 탄약을 넉넉하게 챙겨놨다면 팀의 부담이 줄어들고 다른 팀원에게 아이템을 양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그리고 대용량 탄창을 장착시엔 최대 50발이라는 탄을 한번에 쏴버릴수가 있기때문에 컨트롤이 좋지 못한 1:1전, 상대가 2명인 2:1 전에 한방에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그렇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큰 반동과 더불어 조준경를 부착할 수 없기에 교전 거리가 벌어질수록 운용이 어려워 집니다. 수직 손잡이를 부착했더라도 수직, 수평 반동이 모두 커서 한 5발만 넘게 쐈다 싶으면 총이 제멋대로 날뜁니다.

 

 

4Vector (벡터)

배틀그라운드 배그 SMG 무기

근·중거리 초당 피해량이 가장 강한 기관단총 / 45ACP탄 / 총구, 손잡이, 탄창, 조준경 (4개 파츠)  

 

성능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1분동안 대충 1100발을 연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사력에 힘입어 다른 기관단총들 보다 적을 처치하는데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기본 탄창의 장탄수가 고작 13발밖에 안 되는데 Vector 자체의 연사력도 있다보니 정말 눈 깜짝할 새에 비어버리므로 대용량 탄창이 없다면 사용하기 부담스럽습니다. 대신에 대용량 탄창을 장착했을땐 산탄총과 보급상자에서 등장하는 총기들을 제외하면 일대일 전투에서 상대를 처치하는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부족한 장탄수는 듀오 이상의 경기에서는 상당히 부각되는 단점이 됩니다. 원체 연사 속도가 빠른 탓에 대용량 탄창에 들어가는 25발을 대충 1.2초만에 몽땅 쏴버리므로 열댓 발을 퍼부어 한 명을 기절시킬 수는 있지만 남은 장탄으로 두 명째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SMG(Submachine Gun) 서브머신건 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AR무기도 그러하듯 SMG무기도 장/단 점이 있는 부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장/단 점을 잘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무기를 찾아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다음은 SMG의 파츠, 부속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4/03 - [게임] - 배그 총스킨 신규 스킨 정보 확률 룩 PUBG RAIDER TRIUMPH CARATE

2018/04/03 - [게임] - 배그 SAVAGE 신규맵 정보 테스트 정보 세비즈

2018/03/07 - [게임] - 배그 스컴 상자 scom invitational crate 츄리링 교복 얻는 방법 확률 정보

2018/02/23 - [게임] - 배그 신규 상자 FEVER MILITIA 아이템 룩 확률 내용 정보 상세히 보기

2017/11/03 - [게임] - 배그 A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1/08 - [게임] - 배그 AR 파츠 부속품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1/13 - [게임] - 배그 SMG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1/26 - [게임] - 배그 SMG 파츠 부속품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1/29 - [게임] - 배그 SR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2017/12/14 - [게임] - 배그 SR 파츠 부속품 무기 아이템 정보 및 공략


 

자료 출처 : 배틀그라운드 나무 위키 (https://namu.wiki/w/PLAYERUNKNOWN%27S%20BATTLEGROUNDS/%EB%AC%B4%EA%B8%B0?from=%EB%B0%B0%ED%8B%80%EA%B7%B8%EB%9D%BC%EC%9A%B4%EB%93%9C%20%EB%AC%B4%EA%B8%B0#s-1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