셧다운 코인 동향 미국 2013년 과거 살펴보기 shutdown

셧다운 코인 동향 미국 2013년 과거 살펴보기 shutdown


 오늘 미국에서 셧다운(shutdown)에 대한 기사가 많이 나왔습니다. 셧다운이란 무엇이고, 가상화폐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과거에는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셧다운의 사전적인 의미를 분석 해보면


공장, 사업체 등의 폐쇄. 컴퓨터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의 작동 중지 혹은 시스템 종료를 일컫는다.


장비를 정지합니다의 원문에도 나온다. "Attempting 'shutdown... Shutting down..."


크게 해석하면 일종의 종료, 폐쇄를 뜻하는 것이고 정지 또는 휴식의 상태를 말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청소년 셧다운 제도가 많이 알려져있지만, 이러한 제도는 청소년에 대한 부분적인 것이고 이번 미국에서 한다는 셧다운은 보다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미국 연방정부의 일시적인 폐쇄를 말한다(혹시나 해서 덧붙이자면 정부를 해산한다는 뜻이 아니다). 오바마의 폭력성을 검증하기 위해 예산합의가 되지 못하였음에도 예산회기가 시작되었을 때 공무원 절반이 일시적으로 해고되며 연방정부의 기능이 정지된다. 단, 국방업무와 같은 필수적인 부분들까지 정지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어쨌든 미국의 경제에 직간접적인 손해를 끼치며 국제적 신뢰를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이 된다.


2013년 10월 1일, 미국의 셧다운 돌입으로 연방 공무원 200만 명 중 80만 명 이상이 무급휴가에 들어갔다. 이 셧다운은 16일 만인 현지시각 10월 16일 오후 10시 30분에 상원에서 여야 합의안이 채택되며 종료되었다.


위의 박스처럼 일시적인 부분 업무정지 상태. 미국의 경우 의회에서 예산안 합의에 실패하면 미 연방정부는 셧다운 상태에 돌입합니다. 셧다운에 들어가면 정치권이 예산안에 합의할 때까지 200만명의 미국 공무원 중 군인, 경찰, 소방, 우편, 항공 등 국민의 생명 및 재산 보호에 직결되는 '핵심 서비스'에 종사하는 필수 인력을 제외한 연방 공무원 80만~120만명이 강제 무급휴가를 떠나게 됩니다. 남은 공무원들은 업무를 계속하지만 예산안이 결정돼야 보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역대 셧다운 내역입니다.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셧다운 코인 동향 미국 2013년 과거 살펴보기 shutdown


가상화폐(비트코인)이 들어오고 셧다운이 진행된 시점은 2013년과 2018(이번)년이 되겠습니다. 2013년에는 어떠한 가상화폐에 어떠한 움직임이 있었으며, 그것을 바탕으로 2018년 셧다운이 있을때 어떠한 움직임이 있을지 추측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모르시는 내용이겠지만 미국정부의 셧다운이 셧다운시 사회경제쪽에 혼동이 예정되며 이 소식에 힘입어 현재 나스닥, 금값, 원유값 등은 상승추세를 타고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서 지금 셧다운이 확정 된 것은 아닙니다.

만약 확정될시 비트코인또한 큰 움직임이 예상됩니다. 상방일지 하방일지는 알수가없습니다만, 4년전 미국셧다운시에는 비트코인이 500%가량 상승한적이 있습니다.


한국 시각 저녁 7~11시

미국 시각 아침 5~9시 에 반응이 올것으로 짐작은 됩니다.


셧다운 코인 동향 미국 2013년 과거 살펴보기 shutdown


2013년 과거의 비트코인 움직임을 살펴보면


셧다운기간 : 13년10.1~10.16

셧다운 당일 : 125달러 -> 99달러 (하락)

셧다운기간 : 137달러  (하락 회복 및 횡보)

10월31일 : 198달러

11월1일~30일 :  1105달러 (500%폭등)


하락 - 횡보 - 폭등의 순으로 움직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과거의 움직임이였고 2018년에는 과거와 다른 많은 악재와 호재들이 즐비하기에 폭등, 떡상 한다고 예측을 할 수가 없습니다. 어디 까지나 미래는 불확실 하며,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하락장이 연속적인 와중 약간의 회복장으로 들어가고 있는 시점입니다만, 과연 셧다운의 여파가 호재가 될지 악재가 될지는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많은 정보를 얻고 노력하시여 성공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